본문 바로가기

달빛조각사 조각사 [스텟/스킬/전직]

달빛조각사 - 조각사

조각사 캐릭터

2019년 10월 10일 오픈한 모바일 인기 게임 달빛조각사의 직업 중 히든 직업 조각사의 스텟, 스킬, 전직 방법에 대한 공략 글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모바일 rpg 게임 달빛조각사에서 조각사는 주인공 직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캐릭터 생성할 때도 전사, 성기사, 궁수, 마법사의 경우 바로 직접 만들 수 있지만 조각사의 경우 바로 만들 수 없는 히든 직업 중 하나이죠.

 

조각사로 어떻게 전직할 수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전직 방법에 대해도 작성해놓았으니 해당 글을 참고하여 조각사를 육성해보세요.

 

 

 


 

달빛조각사 - 조각사 전직

달빛조각사 직업 선택창

보통 최신 모바일 게임에서는 모든 직업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달빛조각사에서 조각사는 숨겨져 있는 히든 직업이죠. 가장 하단에 '나중에 선택'을 클릭하여 퀘스트를 진행해서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로드리아스 퀘스트 받는 장면

▲ 직업을 얻을 수 있는 전직 퀘스트를 주는 로드리아스 아저씨입니다. 로드리아스 아저씨를 통해 전사, 궁수, 마법사, 성기사,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아저씨에게 다른 직업으로 전직하는 퀘스트를 받지 마시고, 나중에 선택인가 선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게임 로드리아스 퀘스트 장면

어쩌면 이놈이야말로 내가 기다려 온 놈일지도 모른다. 대왕의 유지가 이제야 이어질지도 모르겠구나"라는 의미 심장한 말을 남깁니다.

 


달빛조각사 마굴 사냥 조건

조각사 전직 퀘스트로 리트바르 마굴에서 몬스터 사냥 퀘스트를 받게 되는데요. 레벨이 낮을 때는 마굴에서 사냥을 할 수 없습니다. 전직 퀘스트 외에 주어지는 메인 퀘스트 및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여 레벨을 꾸준히 올린 후 레벨 23 이후에 마굴 사냥에 도전하세요.

 

달빛조각사 마굴 사냥 조건2

리트바르 마굴의 권장 레벨은 27~30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마굴에는 많은 유저들이 사냥중이어서 꼽사리 껴서 몬스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7까지 레벨을 올리지 않아도 마굴 퀘스트를 깰 수 있습니다. 다만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죠.

 


 

조각사 전직 퀘스트 완료

▲ 마굴 퀘스트를 완료 후 현자 로드리아스 아저씨를 다시 찾아 조각사 전직 퀘스트를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전직 퀘스트 완료 후 스킬 부여

▲ 조각사 전직 퀘스트가 완료되면 조각사의 전투 스킬 및 지속 스킬트리를 부여받게 됩니다. 이렇게 히든 직업 조각사로 전직을 완료한 것입니다. 그리 어렵지 않지만 조각사 전직까지 총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달빛조각사 - 조각사 스텟

조각사 스텟

▲ 달빛조각사에서는 힘, 지능, 민첩, 지혜, 체질, 매력. 이렇게 총 6가지의 스텟이 있습니다.

 

조각사의 패시브 스킬을 보면 민첩 10당 자신의 물리 공격력 5 증가, 민첩 1당 물리 회피력 0.02% 증가 등등과 같이 대부분의 스킬의 계수가 민첩 스텟에 붙어있습니다. 따라서 조각사의 스텟은 올민첩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다만, 전투용으로 펫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매력'까지 계산해줘야 하는데요. 저는 바실리스크까지 키울 생각으로 매력을 33까지 올렸습니다. 바실리스크를 키우고 싶으시거나 특정 펫을 키우고 싶으시다면 그 펫을 잡기 위한 매력 스텟 최대치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달빛 조각사 - 조각사 스킬

조각사 스킬

조각사의 스킬의 경우 아직까지 제대로 나온 스킬 트리가 없습니다. 조각사라는 직업이 인기가 없는 것인지 키우기 애매한 포지션에 위치한 것인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정확한 스킬 트리는 없습니다.

 

제가 조각사를 키우면서 느낀 팁으로는 일단은 '조각검술' 스킬에 투자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조각 검술의 경우 쿨타임이 빨라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미지 계수도 민첩과 비례하고요. 조각품이 들지도 않습니다. 또 하나의 팁으로는 골렘은 찍지 마세요. 커뮤니티에서 골렘 소환 스킬에 대한 비판이 굉장히 많습니다.

 

 


 

달빛조각사에서 조각사는 아직 제대로 자리잡지 않은 직업인 것 같습니다. 제대로 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죠.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조각사도 검술로 물리 대미지를 넣는 물리 대미지 계열,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 대미지 계열로 분리되어 자리를 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앞으로 달빛조각사에서 다양한 직업을 키워보며 스텟, 스킬 올리는 방법 및 막히는 퀘스트 진행 방법 등등 다양한 공략에 대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