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주의사항

네이버 메일을 주로 개인용 사용하지만 요즘은 업무용으로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텐데요. 메일을 사용하면서 실수로 발송했을 경우, 뭔가 빠트리고 메일을 수정해서 보내고자 할 경우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다가 잘못 보낸 메일을 다시보내기 기능을 사용하여 빠르게 재발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려고 하는데요.

 

다시보내기 기능을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게시글을 끝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기능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기능 사용방법

네이버에서 메일을 실수로 발송한 경우 다시 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좌측 메뉴 보낸 메일함을 클릭하여 다시 보내고자 하는 메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기능 사용방법2

위와 같이 메일 내용 상단에 위치한 '다시보내기' 기능을 클릭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메일을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기능 이용 시 주의사항

  • Q.1 네이버 메일을 다시보내기 위해서 수정해서 보낼 경우 기존 메일은 발송 취소 되나요??
  • A.1 이렇게 메일 다시보내기를 할 경우 발송 취소되자 않습니다. 메일을 다시보내기 위해 기존에 보낸 메일을 발송 취소하고 싶은 경우 따로 발송 취소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Q.2 네이버 메일에서 메일 다시보내기를 진행하면 처음 발송한 메일의 날짜로 발송되나요??
  • A.2 수신자에게 메일을 다시보내기로 발송한 시각으로 표시됩니다.

그렇다면 잘못 보낸 메일 발송취소 방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기능 사용방법3

네이버 메일 메뉴바에 보면 보낸 메일함 우측에 수신확인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사용해서 내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수신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 상대방이 내가 발송한 메일을 읽은 경우 발송취소가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다시보내기 기능 사용방법4

내가 보낸 메일 내용 우측에 보면 발송한 시각이 뜨고 '발송취소'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상대방에게 발송한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상대방이 내가 보낸 메일을 확인한 경우, 상대방이 내가 발송한 메일을 확인한 시각이 표시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