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빛조각사 직업순위 정리

최근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모바일 인기 게임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선택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달빛조각사의 직업순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직업변경이 불가능하니 처음 시작할때 스킬과 플레이 영상등을 참고하여 신중하게 선택하면 좋겠죠?

 

달빛조각사 직업순위는 5위 부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는전사, 궁수, 마법사, 성기사, 조각사 이렇게 총 5가지의 직업이 있고, 업데이를 통해 직업종류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제가 공개하는 직업순위는 달빛조각사 공식카페 및 인벤, 유튜브, 타 블로그 등등을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5위 성기사

▲ 성기사는 아직까지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파티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주는 성기사의 스킬들은 솔플 위주로 진행되는 달빛조각사의 콘텐츠에 적합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아직까지 파티를 이루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적기때문에 직업순위에서 낮은 점수를 받지 않았나 생각되는데요. 업데이트 등을 통해 파티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늘어난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것 같네요.

 

 

성기사 플레이 영상

 

 


 

 

4위 마법사

▲ 직업순위 4위 마법사 입니다. 모바일 mmorpg 게임의 특성상 원거리 딜러라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화려한 마법들을 구사하는 마법사와는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스텟의 경우 힘을 올려 판금을 입거나 펫을 길들이기 위해 매력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있어 스텟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마 많은 선택을 받지 못하는 직업이 마법사입니다.

 

마법사 플레이 및 공략

 

 


 

 

3위 전사

▲ 전사는 초보자가 플레이하거나 소위 말하는 장비빨이라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딜효율이 좋습니다. 따라서 무과금 유저가 플레이하기에도 가장 적합한 직업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다만, 현재 달빛조각사가 인기를 끌며 사냥터에 굉장히 많은 유저들이 있는데, 근접딜러인 전사는 원거리 딜러나 공격속도가 빠른 근접 딜러들에게 사냥에서 밀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따라서 사냥속도 및 퀘스트 진행속도가 느리다고 평가됩니다.

 

전사 플레이 및 공략

 

 


 

 

2위 조각사

▲ 달빛조각사 직업순위 2위 조각사 입니다. 달빛조각사 소설의 원작에서 주인공의 직업인 달빛조각사의 하위직업이 조각사라고 합니다. 게임에서는 숨겨진 직업으로 무직으로 시작해서 조각사로 직업변경을 진행 후에 플레이 할 수있습니다.

 

단검을 사용하기 때문에 근접 딜러 중 공속이 가장 빠르고 아직까지는 소환 및 마법 계열 스킬의 효율은 좋지 않지만 타격기 스킬은 딜이 굉장히 잘박히므로 높은 순위에 위치한 것 같습니다. 마법 스킬 및 소환계열 스킬이 보완된다면, 주인공 직업 답게 1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1위 궁수

▲ 달빛조각사 직업순위 1등은 궁수입니다. 일단 mmorpg 모바일 게임에서 많은 장점을 가진 원거리 딜러입니다. 딜 효율 또한 굉장히 좋은 편이구요. 공격속도와 스킬 쿨이 빨라 같은 원거리 딜러 마법사와 비교시에도 사냥속도와 퀘스트 진행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인스턴스 던전이나 자동사냥에서도 굉장히 유리한 직업으로 초반 및 무과금 유저가 가장 무난히 플레이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궁수 스텟 스킬

 

 


달빛조각사 직업순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달빛조각사는 직업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계속해서 업데이트 및 패치를 진행중이며, 위 순위는 고정된 사항이 아닌 항상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업데이트를 통한 순위 및 평가가 바뀐다면 게시글 최신화를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