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염왕이 뿔났다 ?

2019년 하반기 달빛조각사, V4, 리니지 2m 등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 rpg 게임이 나오는 가운데 출시하는 모바일 게임 '염왕이 뿔났다'

 

구글에서 많은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염왕이 뿔났다'가 무슨 게임인지 궁금해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오랜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인기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와 굉장히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함께 살펴볼까요.

 

 

모바일 게임 염왕이 뿔났다

염왕이 뿔났다는 X.D. 글로벌에서 제작한 모바일 턴제 rpg 게임으로 천국과 지옥, 동서양의 귀신들을 주제로 한 게임입니다. 사전예약 관련 페이지에서 해당 이미지를 가져왔는데요 염왕이 뿔났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 제가 웹툰을 즐겨보지는 않지만 기존에 인기있는 웹툰을 배경으로 제작된 게임같습니다. 중국어로는 염라대왕은 기분이 좋지 않아 등등으로 해석된다고 하네요.

 


염왕이 뿔났다 세계관

염왕이 뿔났다의 세계관은 천궁, 천국, 저승, 지옥등의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궁은 동양의 천계를 의미하고, 천국은 서양의 천계, 저승은 동양의 음계, 지옥은 서양의 음계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세계관 및 캐릭터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염왕이 뿔났다 네이버 공식카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염왕이 뿔났다 디자인 및 이펙트

인게임 영상 또한 공개되었는데요. 원작인 웹툰과 최대한 비슷한 효과를 내기 위해 스킬이펙트를 넣고, 몬스터와 캐릭터도 만화처럼 표현한게 제가 앞서 비교한 세븐나이츠와는 조금 비교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할만한 모바일 턴제 rpg게임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염왕이 뿔났다에서는 기존 턴제 rpg게임과의 차별성을 두어야 했는데요. 맵의 상성효과로 기존 턴제 rpg와 차이를 두려고 하는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면 무슨말인지 한번에 이해가 될것 같은데요.

 


염왕이 뿔났다의 차별성

위 영상과 같이 전장에 비가 내리거나 독기가 퍼지고, 한파, 불길 맵에 방해효과가 적용된다는 것 입니다. 이런 방해효과에 따른 덱 구성이 달라지고, 몬스터를 공략하는 방법등이 달라지며 다른 턴제 rpg 게임과는 다르게 와닿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미 염왕이 뿔났다 사전예약은 진행해놓았습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이 살아남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운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바일 게임 뿐만 아니라 pc게임의 경우도 같은 이야기고요. X.D 글로벌에서 개발되는 염왕이 뿔났다가 광고에만 돈을 쏟아붓는 게임이 아닌 운영에도 신경을 많이 써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이 될 수 있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