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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우라라 속성 공략 총정리

2019/10/01 - [IT · 인터넷/모바일 인기 게임] - 방치형 rpg - 오늘도 우라라 전사 속성 및 스킬

안녕하세요!! 요즘 할만한 모바일 게임 방치형 rpg 오늘도 우라라를 플레이하면서 총 8가지 직업에 대한 공략글을 남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략글을 참고해주셨는데요. 제 블로그 독자님들을 위해서 오늘도 우라라 속성 공략을 한 곳에 정리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리지만 오늘도 우라라 속성 같은 경우 공략글을 보고 어느정도 따라만 하면 되지만, 스킬의 경우 참고 정도로만 해주세요!! 먼저 오늘도 우라라 초보자분들도 보고 계시니 속성 공략 읽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우라라 속성 공략 읽는법

오늘도 우라라에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직업마다 세가지의 속성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위에서 부터 아래로 첫번째 속성은 공격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마법사의 속성의 경우 지혜이고, 전사의 경우 힘이고 직업마다 속성의 명칭은 변경됩니다.

 

두번째 속성은 체력입니다. 체력은 말그대로 체력에 영향을 미치고, 격투가의 스킬 퍼센트 데미지에도 영향을 줍니다.

 

세번째 속성은 주로 방어, 회피, 치명타 등등 보조적인 능력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캐릭터 마다 속성의 명칭은 변경됩니다.

 

 

오늘도 우라라에서는 속성 공략을 말할때, 302, 311, 320 과 같이 말하는데요. 이것은 위에서 부터 아래로 숫자로 표기한 것 입니다. 예를 주술사의 속성은 302로 가시면 됩니다. 그렇면 위 주술사 속성에 대입해보면

  • 지혜 = 3
  • 체력 = 0
  • 마스터리 = 2

어렵지 않죠?

 

 

 


 

오늘도 우라라에서 탱커인 전사입니다. 전사의 속성은 '023' 입니다. 마지막 속성인 마스터리에서 전사의 스킬 데미지를 올려주는 퍼센트 데미지가 마스터리에 많이 붙어 있기 때문에 023으로 갑니다.

 

탱커라서 체력이 많아야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마스터리를 올리게 되면 스킬에 붙은 마스터리 %로 인해 마스터리 속성이 높을 수록 방어 스킬의 효능이 좋아집니다. 따라서 위와 같이 힘=0, 체력=2, 마스터리=3으로 가주세요.

 

 

 

 

오늘도 우라라에서 딜탱을 담당하는 격투가 입니다. 첫번째 캐릭으로 키우기에는 다소 힘들 수 있지만 잘만 키우면 탱과 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직업입니다. 격투가의 속성은 032입니다. 앞서 잠깐 설명 드렸듯, 격투가가 사용하는 스킬에는 체력 %퍼센테이지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격투가는 체력이 높을 수록 딜 관련 스킬이면 딜이 올라가고, 방어 관련 스킬이면 방어가 올라갑니다. 스킬의 효율이 많아 좋아지기 때문에 마스터리 위주로 찍습니다.

 

 

 

딜러 사냥꾼 입니다. 아이템이나 스킬 구성이 잘 되어 있지 않아도 충분한 딜을 뽑을 수 있는 직업으로 초보자에게 적극 추천하는 직업입니다. 마법사나 도적의 경우 어느정도 연계되는 스킬이 있어, 스킬을 어느정도 모았을때 딜을 뽑을 수 있는 반면 사냥꾼의 경우 걍 깡딜이 쌥니다.

 

속성은 302로 가시면 됩니다. 플레이를 하시다가 보스 사냥이 버거워 질때쯤 311로 가서 피통을 늘려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딜러 주술사 입니다. 사냥꾼과 비슷하게 초반에 많이 키우는 직업입니다. 오늘도 우라라에서는 총 4가지의 딜러 직업이 있는데요. 주술사와 도적은 지속 데미지를 박는 딜러라면, 사냥꾼과 마법사는 한방 데미지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주술사는 지속 데미지 딜러에서 편하기 키운 매력이 있어 초반에 많이들 키웁니다.

 

속성은 302로 가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보스 사냥 딸릴 시에 311 추천드리고요.

 

 

 

 

딜러 마법사입니다. 앞서 말했듯 한방 딜러이고, 어느정도 스킬 구성이 이루어져야 극딜을 박을 수 있는 단점이라고 해야할까요?? 현질 하면 금방 성장할 수 있지만 초반에 스킬 구성없이 극딜을 박기에는 조금 버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첫 캐릭으로 마법사를 선택했어요.

 

속성은 302로 올리면되고, 후반에 311로 가셔도 됩니다. 전직시에는 1순위 지혜에 모든 포인트를 투자하고 나머지는 2순위 마스터리 속성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지속 데미지 딜러 도적입니다. 도적 또한 어느정도 스킬을 구성해야 극딜을 뽑을 수 있는 캐릭터로 초반에 별로 추천하지 않는 직업입니다. 그런데 요즘 오늘도 우라라 공식 카페 및 커뮤니티등을 통해 도적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들리는데요. 어느정도 스킬 구성없이도 딜이 굉장히 쎄다 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과금 없이 도적을 키워보고 있습니다.

 

속성은 302 입니다. 도적의 경우 지금 의견이 너무 분분하여 공식 카페 혹은 게임 내 채팅을 통해 고수분들의 의견을 묻고 키우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파티 내에서 주로 힐러 역할을 하는 드루이드와 샤먼입니다. 힐러 캐릭으로 파티에서 없으면 안될 존재들인데요. 둘중 누가 더 좋은 힐러인가? 라고 물으면 저는 드루이드라고 생각합니다. 드루이드는 파티를 안정적으로 이끌 수 있는 스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둘다 속성 포인트는 302로 지혜=3, 체력=0, 마스터리=2로 올리면 됩니다. 보스 사냥이 버거워 질때쯤 311로 변경하여 피통에 신경을 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우라라 속성 공략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직업마다 더욱 자세한 공략이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 오늘도 우라라 검색결과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업마다 전직 속성 및 정제 옵션 찍는 방법, 클릭 카드 구성방법에 대한 다양한 공략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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