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에 폰트 추가 방법

저는 주로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 등등 다양한 디자인 작업이 필요할 때 폰트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에서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모르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윈도우 10 뿐만 아니라, 윈도우 7 또한 폰트 추가하는 방법은 같으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고요.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도 몇 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한글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네이버 폰트 자료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이용해서 윈도우 추가할 수 있는 글꼴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폰트 이외에도 다양한 한글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세요

 

 


무료 글꼴 다운로드 사이트 - 눈누

눈누라는 무료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폰트 다운로드 자료실보다 다양한 폰트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달의 민족, 티몬 등등 다양한 기업의 ttf 폰트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폰트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7, 10 폰트 추가 방법

먼저 다운로드 ttf 폰트 파일을 확인합니다.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 파일에 이 ttf 파일을 옮겨주면 되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내 컴퓨터 > c드라이브 > 윈도우로 이동하면 '폰트'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받은 한글 폰트를 이동해주면 윈도우에 바로 폰트가 추가됩니다.

 


 

또는 추가하고자 하는 폰트 파일을 오른쪽 하여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윈도우에 글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폰트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모바일이나 맥에서 폰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