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3filter [다운/설치]

가끔 인터넷에서 곰플레이어 소리가 안나요, 소리가 안날때 해결법 등등에 대한 게시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ac3filter 오디오 코덱이 없어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추정되는데요.

 

ac3filter

먼저 ac3filter란 무엇일까요?

DTS 동영상은 AVI, MP4 등의 형식의 영상 파일을 윈도우에서 불러올때 파일에 포함된 DIVX(영상신호)와 DTS(음성신호) 따로 읽어들이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필터라고 하고요. AC3filter도 똑같은 기능을 합니다.

 

 

아무튼 동영상 재생시 소리가 안날때 ac3filter 설정이 잘못되어 있거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코덱을 제대로 갖춘 플레이어에서는 자주 발생하지 않지만, 특히 곰플레이어에서 발생합니다.

 

스타코덱, z통합코덱등을 다운로드 받아 해결할 수도 있지만 정확한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ac3filter 오디오 코덱을 따로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래 설명드리는데로 따라하시거나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통해 ac3filter 설치를 진행해보세요.

 

ac3filter 오디오 코덱 다운로드 사이트

ac3filter 코덱 다운로드 파일 공식 배포 사이트입니다. 위 파일 중 ac3filter 2.6.ob Full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ac3filter 인스톨 파일

다운로드 받은 ac3filter 인스톨 파일을 실행하면 코덱 설치가 진행됩니다.

 


 

ac3filter 설치 진행

사용중인 컴퓨터에 사양에 맞는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Language files는 필수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ac3filter 코덱 삭제

다른 통합코덱을 다운로드받아 코덱 중복이 걱정되신다면 윈도우10의 [프로그램/추가 제거]의 검색 기능을 통해 'ac3filter' 검색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ac3filter.zip
0.00MB

 

첨부한 ac3filter 설치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참고하셔서 AC3 fIlter 오디오 코덱 문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