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빙(bing) 웹마스터 도구 - 블로그 검색 등록

bing logo

블로그를 생성하고 내 글을 각종 포털사이트에 검색되게 할 수 있게 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방법과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게시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웹 사이트 검색 등록 및 사이트맵 제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검색 등록 신청 및 사이트맵 양식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등록하기 전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무엇일까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

tip-blog.tistory.com

 

구글 웹마스터 도구 -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요즘은 구글 이용자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죠.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에 사이트 등록하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면 블로그뿐만 아니라 웹..

tip-blog.tistory.com

이번 게시글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인 빙(bing)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해서 포털 사이트 bing에 사이트가 검색되게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빙(bing)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검색 등록

빙 웹마스터도구 메인페이지

아래 공유드린 링크를 통해 빙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 섹션에 웹 사이트 주소 또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검색 등록이 되어 있는분은 가져오기를 통해 바로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Bing 웹마스터 도구 바로가기

 

 


 

bing 웹마스터 도구 검색 등록을 위한 사이트 주소 및 사이트맵 URL 입력

  1.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 URL을 입력
  2. 사이트맵 URL 입력
  3. 트래픽 설정을 '종일(기본값)'으로 설정

사이트맵 만들기 및 사이트맵 URL 확인 방법은 아래 포함된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빙 웹마스터 도구 소유권 확인을 위한 메타태그 발급

▲ 검색 등록을 원하는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가 본인 사이트인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인증 방법이 가장 간단한 <meta> 태그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미지에 표시된 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html내에 웹마스터 도구 메타 태그 삽입

▲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메뉴] > [스킨편집]으로 이동합니다.

<head>... </head> 태그 사이에 해당 빙 웹마스터 도구 소유권 확인용 메타태그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되도록이면 </head> 태그 바로 위에 작성합니다. 기억하기 쉽도록이요.

 


 

bing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된 나의 블로그

▲ 이제 bing 웹마스터 도구 메인 페이지에서 내 블로그 혹은 사이트가 검색 등록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ng 웹마스터 도구 - 지역 타겟팅 설정

bing 웹마스터 도구 지역타겟팅 설정 경로

▲ 빙 웹마스터 도구에 웹 사이트 및 블로그 검색을 위한 지역 타겟팅을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1. Bing 웹 마스터 메뉴에서 [내 사이트 구성] > [지역 타겟팅] 클릭
  2. 저 같은 경우 블로그 전체를 타겟팅으로 했기 때문에 블로그 주소의 '하위 도메인'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카테고리 및 페이지 단위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URL 입력 (페이지 단위로도 URL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4. 타겟팅 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 (영어 웹사이트 및 블로그는 타겟팅을 원하는 국가를 선택)

 


 

bing 웹 마스터 도구 RSS 제출

빙 웹마스터 도구 RSS 제출 경로

▲ 사이트 맵 양식은 이미 검색 등록전 제출하였기 때문에 따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블로그 혹은 웹 사이트의 rss 주소를 입력하여 RSS 또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내 사이트 구성] > [Sitemaps]
  2. 사이트맵 제출칸에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의 RSS URL 입력

 


빙 웹마스터 도구 - 사이트 진단하기

빙 웹마스터 도구 진단 및 도구 경로

▲ 빙 웹마스터 도구 메뉴에서 다양한 진단 도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것은 SEO 분석기입니다.

메뉴에 포함된 '진단 및 도구' 혹은 대시보드 하단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단 도구를 활용한 seo 분석 완료

▲ SEO 분석기에 웹 사이트 및 블로그 URL 또는 페이지의 URL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웹 페이지를 분석해줍니다. 제 블로그에는 제목을 표시하는 <h1> 태그가 없다는 오류가 나오는데요. 이렇게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하여 웹 최적화에 도움을 줄 줍니다.

 


 

지금까지 빙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해 포털 사이트 빙에 사이트 검색 등록을 진행해보았습니다.

각종 검색엔진의 웹 마스터 도구에 검색 등록을 하는 것은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내가 계속해서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면 각종 검색 엔진에서 먼저 찾아옵니다.

 

이렇게 검색 등록을 하는 이유는 제가 먼저 찾아가는 것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만들었고, 이런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알려주는 것과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