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립보드 보는법 [ 컴퓨터 / 핸드폰 ]

컴퓨터나 아이폰,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우리 자신도 모르게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이렇게 복사, 붙여 넣기 기능을 사용할 때 클립보드에 복사되었다는 문구를 본 적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컴퓨터 및 갤럭시, 아이폰 등에서 클립보드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보기 편하게 클립보드 보는 법을 사용하는 기기에 따라 목차를 나누었습니다. 클릭시 해당 게시글을 확인 및 다양한 클립보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클립보드 보는법

먼저 윈도우7 또는 윈도우10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클립보드 보는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윈도우 하단 작업표시줄에 검색 기능을 사용해서 '클립보드'라고 검색하면 클립보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끔으로 설정되어 있는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클릭하여 사용 설정해주세요. 이제 사용 설정 중인 클립보드 보는 법은 위 설명과 같이 [윈도우 로고] + [V]를 누르면 클립보드 내역 보기 및 삭제, 복구등이 가능합니다.

 


 

▲ 클립보드라는 단어를 Ctrl+v 하여 복사한 후 [윈도우 로고] + [V]를 눌러 클립보드 내역을 확인한 이미지입니다. 여기서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고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클립보드 내용을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하니 중요한 내용을 복사해두었다면 삭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핸드폰 클립보드 보는 법

핸드폰에서 복사 붙여 넣기 사용할때 우리는 커서를 꾹 누릅니다. 갤럭시 폰 기준으로 커서를 꾹 누르면 복사 또는 붙여넣기 기능 및 클립보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핸드폰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클립보드 열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클립보드의 내역 보기 및 삭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특정 키보드에서는 하단에 위치한 도구 모음 상자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마이크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표시가 있는데요.

 

이 버튼을 꾹 누르면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이 나오는데. 이때 클립보드 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는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및 핸드폰을 사용하여 클립보드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회가 되면 클립보드 기능을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