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어플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진 것은 이미 오래전 일이죠. 웹사이트를 여기저기 돌아다니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혹은 무분별한 낚시 광고 등으로 악성코드가 나도 모르게 스마트폰에 감염되는 현상도 종종 발생합니다.

 

이미 스마트폰 바이러스 검사 목적의 백신 어플은 굉장히 많은데요.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어플을 소개 드리면서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바이러스 확인법 및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소개 드리는 앱은 안드로이드 백신이며, 아이폰 바이러스 검사 어플은 추후에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유명한 앱들이라 아이폰에도 있긴 할것 같네요.

 


바이러스 예방은 v3 휴대폰 백신

▲ 먼저 소개드릴 어플은 v3 Mobile Security입니다. v3는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된 핸드폰 검사 목적으로는 그리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감염 전 예방에 굉장히 좋은 어플입니다.

 

따라서 현재 핸드폰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지 않는다 해도 예방을 위해서 설치하면 좋은 백신 어플로 감염 전 미리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켜 놓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로 치자면 윈도우 디펜더와 같이 최소한의 예방 차원에서 말이에요.

 

 


휴대폰 악성코드 치료는 Malwarebytes

▲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어플 Malwarebytes 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웹서핑 및 다운로드를 잘못하거나 핸드폰 광고를 통해서 바이러스 감염 및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될때 위 어플을 사용하면 악성코드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리뷰도 굉장히 좋은 어플입니다.

 

 


 

핸드폰 바이러스 감염 검사는 알약M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 확인용 어플이 아닐까 싶은데요. 알약M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악성코드를 제거하는 능력은 위 malwarebytes 보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바이러스 검사, 악성코드 제거, 스마트폰 최적화 등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백신 어플입니다.

 

 


 

위에 소개드린 스마트폰 백신 어플을들은 2019 모바일 백신 순위 Top10 안에 들었던 어플들이며,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나누어져 있는 경우도 있지만 무료버전에서 왠만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유출당하거나, 스마트폰 고장을 핸드폰 바이러스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사전에 방지하는 것에 도움이 되고자 스마트폰 백신 어플 소개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