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4 직업추천

V4 출시일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V4 인터서버에 대한 기대감이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v4는 5개의 모든 서버의 플레이어들이 한정된 자원을 두고 전쟁을 하며,

보통 필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아이템 드랍률 및 그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만큼 치열한 쟁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넥슨 v4 다운로드

2019년 11월 06일의 다음날인 넥슨 v4 출시일이 다가왔습니다. 넥슨은 v4를 사전 다운로드 진행하여 게임 출시일 이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v4는 연령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구글..

download-forum.co.kr

▲ 먼저 v4 다운로드 기기 최소 사양 및 권장 사양과 사전 다운로드 링크는 위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영상은 10월 20일 v4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인터서버 인플레이 관련 동영상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100명 이상의 유저가 한 공간에서 보스를 레이드 하는 모습인데요.

 

너무 재밌어 보이네요. 그러면 어떤 나에게 맞는 V4의 직업은 무엇이 있을까요??

 

직업 별 사용 무기 및 스킬,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참고해보시고 직업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추천 직업

1. 블레이더

V4 직업 추천 첫번째는 블레이더입니다. 블레이더는 V4 직업 중 장검과 단검을 다루는 직업으로 빠른 공격 속도가 가장 큰 장점인데요.

 

스킬 사용시 연계 스킬이 발동 및 콤보가 발동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가장 큰 재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추천 직업 첫번째 블레이더는 스킬 타격 성공 시 해당 스킬과 연계되는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렇게 연계 공격이 들어가면, 블레이더 직업의 고유 특징인 표식 스킬이 활성화되어 더욱 강력한 상태이상 데미지 및 더욱 빠른 공격이 가능합니다.

 

빠른 공속과 연계 스킬을 복잡하게 사용하는 스타일리시한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V4 직업 중 블레이더를 추천드립니다.

 

 



 

2. 나이트

나이트는 MMORPG 모바일 게임에서 검과 방패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하는 V4의 직업입니다. 블레이더와는 다르게 연계 공격보다는 짧지만 강한 공격을 하는 직업!!

 

나이트가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은 게이지를 일정량 채워 스킬을 발동하거나 강화하는 방식인데요.

 

 

타이밍을 잘 맞춰 사용하면 스킬의 쿨타임이 리셋되거나 특정 효과를 받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을 맞추어 스킬을 잘 사용하는 것이 이 직업의 관건입니다.

 

V4 직업 중 딜탱정도의 포지션을 맡고 있으며 파티 플레이 관련 콘텐츠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이트 직업을 추천합니다.

 



 

3. 액슬러

V4 직업 중 가장 작고 귀여운 캐릭터의 직업인 액슬러입니다. 액슬러는 도끼와 대포를 사용하는 직업으로 이 캐릭 또한 블레이더와 비슷하게 연계 스킬이 장점인데요.

 

큼직큼직한 한방과 연계 스킬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직업입니다.

 

영상을 보면 도끼로 근접 전투를 진행하며 거리가 멀어지면 연계 콤보로 포탄을 발사하는 등 기존 MMORPG 모바일 게임에서는 볼 수 없던 색다른 직업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직업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4. 워로드

V4 직업 중 거대한 양손 망치를 사용하는 직업인 워로드입니다. 세컨 무기로는 건틀릿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폭주로 모은 활력 스택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망치를 휘둘러 폭주 스킬로 각성한 워로드의 강력하고 빠른 공격 모션을 보면, V4 직업 중 가장 시원시원한 직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키워보고 싶은 직업으로 망치를 들었다고 해도 공격속도가 그렇게 느린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시원시원한 한방 데미지를 넣는 플레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드리는 추천 직업입니다.

 



 

5. 건슬링거

특이하게도 V4 원거리 딜러 직업 중 궁수가 아닌 건슬링거입니다. 보통 모바일 MMORPG에서 원거리 딜러로 궁수가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V4 직업 구성은 굉장히 색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권총을 주무기로 사용하고 보조 무기로 샷건류의 장총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로 굉장히 특이합니다.

 

플레이 방식은 공격마다 예열이라는 스택이 쌓이고 모인 스택으로 궁극기 개념인 히트 스킬 사용을 하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기존 MMORPG 모바일 게임 중 원거리 딜러 플레이를 즐겨하시던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직업!! 건슬링거의 영상도 한번 보시고 직업 결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V4의 콘텐츠

 

한 맵에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모여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게 실행되는 것을 보니 최적화가 굉장히 잘되어 있는 것 같네요. 역시 넥슨입니다.

 

다수의 플레이어가 모여 쟁을 하는 게임인 만큼 '인터서버'의 안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특정 맵에 많은 플레이어가 몰리면 MMORPG 모바일 게임의 서버는 불안정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V4의 손면석 PD는 총 50개의 서버가 대기 중이고, 동시 접속자 4~5천명 정도의 플레이어를 수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V4 출시일을 기다리는 분들 중 다음으로 좋아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입니다. V4 커스터마이징 기능은 언리얼엔진4를 사용하여 초고화질의 그래픽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V4의 직업마다 성별이 정해져있지만 바디 체형이나 머리스타일 및 눈, 코, 입, 눈썹, 광대, 턱 등 디테일 한 신체 요소까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매력적이네요.

 

이외에도 넷게임즈는 고퀄리티의 컴퓨터 그래픽 및 실사 기법을 활용하여 V4 필드 맵을 온라인 게임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의 퀄리티를 구현해냈습니다.

 

필드 맵은 데커스 화산, 델라노르 숲, 유카비 사막, 트랑제 숲, 리베나 섬 이렇게 총 6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맵마다 각기 다른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V4 플레이시 이동이나 사냥처럼 일반적인 플레이 중에는 익숙한 쿼터뷰를 사용한 반면 빠르게 전황을 파악해야 하는 대규모 전쟁 및 PVP 콘텐츠에서는 앵글이 변하지 않는 프리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액션 카메라인데요. V4 액션 카메라의 경우 앵글이 각 직업 마다 다르게 작용해서 다른 직업을 키울 때마다 색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V4 직업 추천 및 콘텐츠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V4 출시일을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는데 빨리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이후에도 V4 관련 유용한 정보를 얻게 되면 포스팅을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